카테고리 없음

갈마동 족발 마늘족발보쌈집

Jfje 2024. 11. 4. 14:00

 

한국음식에 꼭 필요한 식자재인 마늘을 한국의 대표 음식인 족발과 보쌈에 가미한 갈마동 족발 갈마동 보쌈 마늘족발보쌈집에 특별한 족발이 있다고 해서 먹으러 갔어요.

 

갈마동은 둔산동과 이웃하고 있어서 둔산동 야식으로 마늘족발보쌈집을 찾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줄여서 '마늘집'이라고 부른답니다.

 

주소 :  대전 서구 갈마중로37번길 5 1층

 

영업시간 :  매일 16시~ 1시

라스트오더: 0시 40분

 

전화 :  0507-1377-9234

 

생일혜택, 콜키지(유료), 포장, 배달, 단체 이용 가능, 무선 인터넷, 간편결제

 

갈마동 경성큰마을 사거리에서 서부소방서 방향으로 100m 오시면 제일교회별관이 있는데요, 그 입구에 갈마동 족발 마늘집이 위치하고 있어요. 길 건너에 CU편의점과 차호차호중국집과 마주 보고 있답니다.

 

주차장이 따로 없고 가게 주변에도 차를 댈 곳이 없으니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하고요, 부득이 차를 이용하신다면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세요. 제일교회별관에 있는 너른 주차장은 안타깝게도 이용불가입니다.

 

붉은 네온사인이 반짝이고, 나무에 매단 밝은 전구가 손님을 반기는 갈마동 족발 마늘집은 입구에 들어서면 멋진 캘리그라피로 쓴 금언들이 눈에 들어온답니다. 보통의 족발집과는 다른 아우라가 느껴집니다.

 

홀은 주방을 끼고 ㄱ자로 꺾어진 구조인데요, 홀 한쪽에 자개장식이 또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요즘 구하기도 힘든 자개장식을 이렇게 큰 걸로 들여놓으시다니~ 덕분에 눈호강 했지 뭐예요^^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설치되어 있어 주문은 테이블오더로 하면 되고요, 테이블에 맥주잔거치대도 있어요.

 

갈마동 신상족발맛집 마늘집이라고 쓰여진 초기화면을 눌러서 주문을 하면 되는데요, 마늘집의 족발메뉴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갈마동 족발 마늘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메뉴 꽈리고추족발튀김을 주문하려고 했어요. 꽈리고추튀김족발은 국내산 앞다리 족발을 튀겨 알싸한 꽈리고추튀김과 곁들여 먹는 족발이랍니다.

 

꽈리고추족발튀김 39000원

 

그런데 사장님이 기왕이면 꽈리고추족발튀김한상차림을 드시는 게 더 좋다고 권하시더라고요. 꽈리고추족발튀김한상차림은 꽈리고추족발튀김에 순대국, 막국수, 셀프주먹밥, 쌈채소, 양배추샐러드가 나오는 구성인데 이렇게 푸짐하게 나오는데도 가격은 4천원만 더 추가하면 된답니다. 와~ 그럼 당연히 꽈리고추족발튀김한상차림을 주문해야겠죠?^^

 

꽈리고추족발튀김 한상차림 43000원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가게안을 살피니, 앞치마가 테이블마다 바로 옆에 비치되어 있고, 폰충전기도 설치되어 있어요. 족발인데 무슨 앞치마가 필요할까~ 했는데, 한상차림에 같이 나오는 막국수 먹을 때 양념이 옷에 튈 수 있으니 앞치마 꼭 해야겠더라고요. 저는 안 했다가 윗옷에 빨간 막국수양념이 점점이 튀고 말았답니다. ㅜㅜ

 

마늘집에서는 신동진쌀을 쓰고 계시나 봐요. 계산대에 신동진 쌀이 두 포대 놓여있었어요.

 

기본찬이 먼저 나왔어요. 새우젓, 마늘, 고추, 쌈장, 양파절임, 무채지, 백김치, 양배추샐러드, 쌈채소예요. 기본찬은 셀프코너에서 필요한만큼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앞접시가 일본풍으로 깔끔하니 예쁘더라고요.

 

이어서 바로 순대국이 나왔어요.

 

뜨거운 뚝배기에 담겨 보글보글 끓으며 나온 순대국은 간이 거의 되어 있지 않아서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면 된답니다. 순대랑 돼지고기가 둘이 먹기 좋게 들어있어요. 야들야들한 돼지고기에 양파절임 올려서 먹으니까 맛있더라고요.

 

셀프주먹밥이 김가루 소복하게 올려진 위에 참치고명까지 올려져서 나오고, 콩나물과 야채가 듬뿍 올려진 막국수도 나왔어요.

 

순대국, 셀프주먹밥, 막국수만으로도 풍성해진 식탁입니다.

 

우리 부부는 셀프주먹밥을 비닐장갑으로 비벼서 주먹밥으로 뭉쳐먹는 것보다 그냥 숟가락으로 비벼서 떠먹기를 좋아해서 그냥 그렇게 먹었는데 아주 꿀맛이었어요. 주먹밥은 언제든 옳습니다.

 

막국수는 메밀면으로 만들어져 윤기나는 갈색인데 쫄낏한 면발이 살아있는데다, 양념맛이 끝내주더라고요. 너무 맛있어서 폭풍흡입했어요.

 

드디어 갈마동 족발 마늘집의 대표메뉴인 꽈리고추튀김족발이 나왔어요. 먼저 다녀오신 다른 분들 사진 보고 비주얼 진짜 군침돈다 싶었는데 직접 보니 양이 어머어마하더라고요. 소스는 원래 간장소스가 기본인데, 서비스로 마늘소스까지 주셨어요.

 

갈마동 족발 마늘집의 꽈리고추튀김족발 한상차림입니다. 한상에서 튀김족발, 꽈리고추튀김, 막국수, 주먹밥, 순대국, 샐러드까지 다 맛볼 수 있는데 가격이 43000원이라니 정말 혜자스런 메뉴구성이었어요.

 

불족 냉채족 등 족발에도 꾸준히 신메뉴가 나오고 있지만 튀김족은 처음이라 그 맛이 몹시 궁금했어요. 한 점 먹어보니... 와~~ 이런 맛이구나! 기존의 족발과는 전혀 다른 맛이었어요. 일단 잡내는 절대 없고,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운 족발의 식감이 놀라웠답니다.

 

쌈장을 올려서 상추에 싸서 먹거나, 마늘소스 찍어서 깻잎에 싸서 먹으면 튀김음식이 지닌 느끼함까지 잡아주니 더 맛있게 쌈채랑 같이 먹게 되더라고요. 마늘소스가 또 기가 막히게 잘 어울렸어요.

 

꽈리고추튀김도 바삭쫄깃하니 맛있었어요. 같이 나온 족발소스랑 마늘소스에 찍어 먹어도 좋답니다. 고추튀김을 먹고 싶어하던 남편이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꽈리고추튀김족발 한상차림은 어찌나 양이 많은지 먹어도 먹어도 음식이 남더라고요. 막국수랑 주먹밥, 순대국은 겨우 다 먹고, 남은 족발은 주방에 요청하니 잘 포장해주셨어요. 2인이 먹기보다 3~4인이 먹기에 좋은 양이다 싶었어요. 술안주로 먹으면 금상첨화고요. 모임이나 회식 때 오면 가성비 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였어요.

 

갈마동 족발 마늘집은 화장실도 남녀구분되어 있고, 아주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어 화장실 이용하기도 좋아요.

 

갈마골 단풍거리 힐링축제가 24년 10월 19일 토요일 9시부터 17시까지 마늘집 근방에서 열리니, 축제에 참여하시어 즐거운 경험도 하시고 갈마동 족발 갈마동 보쌈 마늘족발보쌈집에서 맛있는 시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중로37번길 5 1층